본문 바로가기
Lifestyle/BMW R18 Story

사고 후 어쩔 수없는 이륜차 정기검사: feat. 폭염 라이딩

by 챠비킴 2024. 7.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챠바수토리 방문을 환영합니다

 

지난 후쿠오카 바이크 투어 이 후

사고로 인해 골절이 있었죠 ㅠㅠ

후쿠오카 바이크 사고 당일, 응급실 이후 어이없는 상태

 

▼ 지난 바이크 투어 영상은 아래 참고▼

https://xavikim.tistory.com/176

 

[최종편] 후쿠오카 규슈 라이딩 추천 코스: feat. 2일차 중도 포기

안녕하세요챠비스토리 방문을 환영합니다일본 규슈지역 2박 3일 일정으로 바이크 투어 중 부득이한 사고로 조기 복귀하게 되는 최종편 영상입니다.전체 경로 중 바다를 건너기까지

xavikim.tistory.com

 

모든 일정을 뒤로 미루고

한국으로 돌아와

지난 4개월동안 팔목 수술과 재활 중에

BMW R18 이륜차 첫 정기검사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재활 치료 중이라 한 달을 검사 연기했지만

더 이상은 검사 연기를 할 수 없어서,

조금씩 클러치 당기는 연습 진행하다가,

큰 마음을 먹고 하는 첫 라이딩?!입니다.

팔목 골절 수술 이후 Vs.사고당시 상태

지난 4개월 동안

바이크 라이프가 끝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과

바이크 방전이 동시에 걱정되어서

 

최대한 재활을 위해 노력을 했는데요

아직은 불편하고 힘들지만 3년이 지나 출고된 바이크의

정기검사를 위해 조금씩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 바이크 구조변경 등 여러가지 이슈가 존재하는 데요

일단 제가 받은 검사는 배기가스 및 소음규정에 따른 검사였구요

 

현 시점 기준 허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는 제 바이크 기준 측정치입니다.

크락션이나 머플러 튜닝하지 않은 상태의 

측정결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검사항목 측정치 허용기준
일산화탄소(%) 0 3
탄화수소(PPM) 9 1000
배기소음(dB) 94 105
경적소음 (dB) 96 110

 

걱정햿던 외관 (바버)구조변경 튜닝에 대한 언급은없었구요

각 현장별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유튜브 영상 ◆ 

https://youtu.be/-8ZaEOi3Lq4

 

 

오늘은 여기까지 소개드리구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BMW R18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

[챠비튜브 채널구독] Subscribe XaviTube

https://bit.ly/2TyWq2H

 

챠비튜브XaviTube

미대나온 S전자 엔지니어 출신의 일상기록 채널입니다. 챠비와 클레어의 관심분야의 영상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자동차 & 바이크 DIY, 여행기록, HOT 트렌드 등 제가 즐겨하고 관심있는 분야의 컨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