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챠비스토리에 방문해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Lifestyle의 첫 스토리로 제가 애정하는 VESPA기종의 자가꾸미기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아래 보시는 GTS는 처음에 데려와서 얼마되지 않은 모습이구요~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사이드몰딩 부분과 텐덤손잡이 부분만 블랙파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이드몰딩은 1:1 교체 방식으로 이루어졌구요~ 뒤 텐덤 손잡이 부분은 오늘 설명드리려는 랩핑으로 직접 마감한 상태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블랙에디션으로 변신할 파츠 이름부터 알아볼까요?
아래 탠덤발판은 Foot Peg Kit으로 불리구요, 오늘 포스팅에서 영상으로 보여드릴 내용입니다. 핸들그립과 브레이크 레버는 다음 포스팅에서 별도로 설명 드릴께요~
그리고 텐덤손잡이 및 커버는 사진설명으로 대체할 예정이며, 머플러 커버 [Heat shield] 와 프런트장식 [Mudguard crest]는 하나씩 해가면서 작업해야 할 숙제입니다 ^^
그럼 오늘 설명드릴 텐덤발판과 텐덤 손잡이 부분을 본격적으로 설명 드릴께요 ^^
클래식 스쿠터인 베스파 GTS모델: 블랙에디션 자가 튜닝기입니다~
모던 베스파 중에는 프리마베라, 스프린트 등 여러가지 인기모델들이 있는데요, 제가 보유한 기종이 GTS라 주로 GTS 자가정비 소개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정비파츠는 일명 텐덤 발판입니다. 뒷자리 동승자를 위한 발판인데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블랙에디션을 위해서는 크롬부분이 눈에 거슬려서 블랙아웃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과정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아래에 있는 정보대로 직접 구매하셔서 1:1교체도 가능하지만, 작년에 우연하게 시작한 비노50cc 전체랩핑을 하고 생긴 노하우로 이것저것 손대게 되었습니다.
그럼 그 동안 자가 랩핑한 파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수준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랩핑시트는 아래 50cm 사이즈면 왠만한 팹핑은 여러번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유광, 무광 시트지를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조합했습니다. ^^
1. 유광블랙 로켓배송: https://coupa.ng/bhUS0Y?
2. 무광블랙 로켓배송: https://coupa.ng/bhUSYc?
나름 틈틈히 다른 바이크나 자동차에도 애정을 갖고, 조금씩 자가 정비하면서 애정을 키우고 있어서, 어디까지나 개인 기준에서 할 수 있는 DIY 작업을 앞으로도 소개드리려고 하는거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편에서는 조절식 브레이크 레버와 핸들그립 손잡이 교체 방법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현재 설치한 이중 스크린 찰착 방법도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다시 좋은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 장착 스크린: FACO 이중 스크린:
*참고자료: 동영상 촬영장비
촬영일자: 2019년 3월
촬영장비:
1. iPhone 6S 64G + Sony 알파 A5100 동시촬영
2. DJI 오즈모 모바일2 짐벌
3. 개인방송용 마이크 BY-MM1: 2만원대
https://coupa.ng/bwPTcO
4. 미니 트라이포트+ 마운트 세트: 1만원대
https://s.click.aliexpress.com/e/_dZi3Uig
5. 미니 LED 라이트: 7~8천원대
https://s.click.aliexpress.com/e/_d6MKPEk
* 상단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댓글